카테고리 없음

[Java] 제어문(if문,switch)__개발공부 5일차-1

하체는 스쿼트 2022. 2. 21. 21:41
제어문 정의? 

 

프로그램의 흐름(실행 순서)을 제어(바꾸어주는)하는문

 

제어문 종류


ㄱ. 조건문 : if

ㄴ. 분기문 : switch
ㄷ. 반복문 : for, for each
ㄹ. 조건반복문 : while,do ~ while
ㅁ. 기타 : break, continue

 

if 문

 

if(조건문)
조건에 따라서 실행 여부 결정...

 

if 조건문  기본형식

 

 

if (    조건(참/거짓을 판가름 하는 식)    ) {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{ }블럭은 조건식이 참일 때만 수행(실행)
}

if 문의 {} 블럭 안의 코딩이 1줄이라면 {}는 생략 가능하다.

 

효율적인 코딩을 하고 싶다면

if ~ else 구문을 활용해야한다.

 

 

 

 

가장 효율적인 코드

grade라는 변수를 만들고 "가"를 할당해 줌으로써 else if 문 한개를 줄일 수 있다.

 

 

switch 문

 

switch문 기본형식

 

key     : 변수, 수식, 정수, 문자열
value   : 리터럴(값), 변수X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value 위치에 변수가 오면 안되다. 무조건 값 자체가 와야한다.   자바문법이다.

 

 

switch (key) {
case value:
break;
case value:
break;
:
:
[default: 생략 가능 구문
break;]
}

 

 

 

 

위의 코드보다 아래의 코드가 훨씬 효율적이다.

grade라는 변수를 선언함으로써 매case마다 syso를 확인안해도 되고

마지막에 syso를 한 번만 확인하고 출력하면 된다.